von Glasersfeld, Fosnot, Cobb 등
1) 장 피아제 [Jean Piaget, 1896.8.9~1980.9.16]
1896년 스위스 뇌샤텔에서 출생하였다. 그의 아버지는 뇌샤텔대학교에서 문학을 강의하는 교수였다. 피아제는 고등학교때부터 생물학에 깊은 관심과 재능을 보였으며 뇌샤텔대학에서는 생물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받았다. 하지만
▶ 오장환 (1918~?)
오장환은 충북 보은에서 태어났다. 그는 1933년 11월 「조선문학」에 ‘목욕간’이란 시를 발표하며 등단한 뒤 1948년 월북하기 전까지 거의 15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성벽』, 『헌사』, 『병든 서울』, 『나 사는 곳』 등 네 권의 시집을 간행하는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남쪽에
3. 상트 게오르그의 처벌 및 노동의 집
18세기는 17세기부터 지속된 전쟁으로 인해 피난민, 실업자 등 빈곤계층이 많이 발생하자, 많은 이론가들이 국가가 모든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주어야 한다고 주장하였고 이와 함께 시민 모두의 노동의 의무를 강조하였지만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일을 하지 않
1. 피스카토르 (Piscator, Erwin 1893~1966)
정치극 또는 기록극의 창시자,
20세기 연극의 면모를 일신한 위대한 연출가
독일 연극과 영화 - 비루한 현실이 낳은 대범한 인물들, 피스카토르와 브레히트
1) 피스카토르의 인물소개
1893년에 태어난 피스카토르는 몇 군데의 작은 극장에서의 작업을 거친
Ⅰ. 서론
1.연구 목적 및 방법
체코는 중·동부유럽의 구공산권 국가들 가운데 가장 성공적인 체제전환국의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 이는 가장 빠른 속도로 민주화가 진행되었다는 평가와 함께 경제적으로도 주변국에 비해 높은 성장률로 파악할 수 있다. The Economist Intelligence Unit, Country Profile 2008, Cze
◆-들어가며-◆
민족주의(Nationalism)는 민족의 통일과 독립, 발전을 최고의 이념적 가치로 여기고 중요시하는 주의를 말하며 민족주의, 국민주의, 국가주의, 국수주의 등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근대적 민족주의의 뿌리는 18세기 후반의 역사주의(Historicism)로, 역사주의의 공동체 개념이 정치적
1. 바로크 음악 (baroque音樂)
1550년경부터 1750년경까지의 음악 양식. 이 시기에는 선이 굵고 장대하여 생명력이 넘치는 음악이 많이 작곡되었다. 통주 저음법이 많이 사용되고 오페라가 발생하였다. 선법 대신에 장음계와 단음계가 많이 사용되었으며 푸가의 기법이 완성되었다. 또 성악과 기악의 어법
예전에도 이미 한 세기가 끝나는 세기말이 여러 번 존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예학자들이 1900년을 전후로 한 시기를 가리켜 유독 '세기말fin de si cle' 이니 혹은 '세기전환기 Die Jahrhundertwende'니 하는 문예학적 그리고 예술사적 꼬리표를 붙인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물론 이때의 이 용어는 말 그대로 한 세
1. 민족주의 음악
1.1. 민족주의 음악 – 개요
낭만후기(19C말)에는 동유럽 여러 나라와 북유럽 제국에서는 프랑스 혁명에 의해 조성된 자유, 평등의 전신과 민족 해방을 목표로 하는 국민주의 운동이 나타나게 되었는데, 이러한 경향은 음악에도 나타났다.
개인의 자유와 개성을 존중하는 낭만
Ⅰ.민족주의 음악 민족주의 음악의 형태
방식의 분류
각 국가의 민속 음악을 발굴, 채집하여 전통적인 예술 음악으로 만드는 방식
전통적인 양식이나 형식에 민속적 요소를 삽입한 것(리스트- 헝가리 랩소디)
작품의 주제나 기본적인 성격에서 민족적 요소를 사용한 것(스메타나-나의 조국)
그 외